• 공지사항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
 
인문학 365 예술 All That Arts : 미술 & 건축 신화 속 겁탈을 다룬 명화들
 
  신화 속 겁탈을 다룬 명화들   
강좌소개  
서양 미술에는 ''''겁탈''''이라는 주제를 가진 작품들이 여럿 있다. 루크레티아 도상과 디오스쿠로이 도상을 중심으로 겁탈을 다룬 명화들을 살펴보자.
강사명 : 윤익영 난이도 : 초급
구성 : 24분 12초 수강료 : 1,000원
관련강좌 : 아이코노그래피 : 서양미술 속에 숨겨진 알레고리, 신화와 성서 읽기
구플레이어
1. 다음에서 정의하는 개념으로 올바른 것은?

이것은 추상적, 개념적, 도덕적 내용을 그 내용과 직접 관계없는 구체적인 대상물을 이용해 표현하는 기법. 은유와 유사하지만, 은유와 달리 이것은 특정한 일화나 이야기 전체를 상징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데올로기(Ideologie)
알레고리(Allegory)
알고리즘(Algorithm)
알레그로(Allegro)
2. 그리스 신화에서 제우스와 스파르타의 왕비 레다 사이에 출생한 쌍생아 카스토르(Kastor)와 폴리데우케스(Polydeukes)를 가리키는 말로, ‘제우스의 자식들’라는 의미를 가진 이 단어는?
포이베(Phoebe)
카베이로이(Kabeiroi)
디오스쿠로이(Dioskouroi)
쿠레테스(Kuretes)
3. 다음의 작품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이탈리아 베네치아 출신의 화가 베첼리오 티치아노(Vecellio Tiziano)의 1571년경 작품이다.
다윗에게 겁탈당하는 밧세바(Bathsheba)를 그린 것으로, 이는 서양의 고전 미술에서 빈번하게 등장하는 모티브이다.
르네상스 여성미의 표본인 풍만한 여성의 신체를 주로 그린 그의 화풍이 잘 드러난다.
역사적인 맥락에서 볼 때, 화폭에 등장하는 여성은 로마의 왕정이 막을 내리고 공화정이 성립되는 것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