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
 
인문학 365 교양 그리스 신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제우스 - 신들의 제왕이 되기까지
 
  제우스 - 신들의 제왕이 되기까지   
강좌소개  
크로노스의 우라노스 왕위 찬탈과 가이아의 예언, 자식을 집어삼킨 크로노스와 그의 아들 제우스 등, 제우스가 신들의 제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본다.
강사명 : 김길수 난이도 : 초급
구성 : 22분 19초 수강료 : 1,000원
관련강좌 : 그리스 신화 다시보기
구플레이어
1. 그리스 신화에서 대지의 여신 가이아(Gaea)와 시간의 신 크로노스(Cronos)는 약속을 하는데, 크로노스가 자신의 안전을 위해 약속을 지키지 않아 가이아의 분노를 사게 된다. 이 약속은 무엇인가?
사람으로 변신하게 함.
새로운 능력을 얻게 해줌.
능력을 잠시 빌려주기로 함.
우라노스를 거세하기로 함.
2. 대지의 여신인 가이아(Gaea)의 분노가 무서운 크로노스는 예언을 피하려고 끊임없는 노력하는데, 그 예언과 크로노스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과정으로 틀린 것은?
"너의 아버지처럼 자식에게 자리를 빼앗길 것이다."
크로노스는 레아와의 사이에서 자식들을 낳았으나 가이아의 예언이 두려워 자식들이 태어날 때마다 강보에 싸서 삼켰다.
다섯 아이를 잃은 레아는 여섯 번째로 태어난 제우스 대신 비슷한 크기의 돌을 강보에 싸서 크로노스에게 건넨다.
레아는 크로노스로부터 제우스를 지키기 위해 제우스를 지중해 건너 이다산으로 보내 에로스의 손에 키운다.
3. 그리스 신화에서 크로노스(Cronos)의 막내아들인 제우스(Zeus)는 아버지인 크로노스의 힘을 잃게 하고 형제들을 다 살려내었다. 하지만 그리스 중부 지방에 위차한 오트리스산에서 형제들과 함께 살지 못하게 되는데, 그 이유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삼대 제왕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를 인정한 신은 가이아뿐이었다.
델포이 바로 옆에 있으며 그리스 신화에서 이다산과 함께 영험한 산으로 일컬어지는 파르나소스(Parnassos)산에 살기로한다.
나머지 티탄 신들은 조카뻘이자 크로노스 시종이었던 아이가 크로노스를 내쫓고 제왕이 되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