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tv audioclip facebook naverblog youtube
  • 공지사항 회원리뷰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
괴테의 『파우스트』와 근대 문명 비판
괴테가 24세에 쓰기 시작해 82세에 완성한 필생의 역작, 『파우스트』. 조물주를 참칭하며 자연의 파괴자와 수탈자로 군림한 근대인의 적나라한 초상! 주객을 나누고 수단, 목적을 분리하는 근대 이성의 파국과 파탄의 현장! 독일이 낳은 위대한 비극, 파우스트를 만나다!
수강료 : 9,000원 (적립5% : 최대450 원)
강사 : 임홍배
구성 : 총 1강
교재 : 강의록 제공
수강 기간 : 6개월
지원사항 :
제작년도 : 2017년 ( 고화질 )
총 3명 참여
 
권*혁 님
이*영 님
안*민 님

파우스트문명에 대한 비판과 모색

 

이 좁은 가설극장 안에서 창조의 모든 영역을 재현해 놓고 신중한 속도로 거닐어 보세하늘에서 이 세상을 거쳐 지옥까지!”

 

전지전능의 환상에 사로잡힌 근대인의 표상파우스트만능의 학자로서 학문의 정점에 도달한 파우스트자신을 천상의 빛을 추구하는 이성적 존재라 생각하지만실상은 동물적 욕망의 충족을 위한 도구로 전락하고 있는 존재파우스트학자의 길을 버리고 세상 속으로 뛰어들어 식민지 수탈과 개발독재의 화신이 되어버린 탕아파우스트.

 

괴테의 역작 파우스트는 자연을 계산 가능한 것으로 치환하고수학적 법칙에 의거해 변화무쌍한 세계를 재단하려는 근대적 이성이 초래한 파국과 파멸의 드라마를 재현하고 있다인간이 이성의 이름으로 조물주를 참칭하고 자연 위에 군림한 파탄의 역사인간이 가진 탐욕의 끝은 어디이며인간에게 대안은 없는 것인가인간과 문명에 대한 거대한 성찰파우스트』 의 심오한 통찰에 여러분을 초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