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
 
인문학 365 인문지식 역사스페셜 17장면 홀로코스트에 얽힌 사실들
 
  홀로코스트에 얽힌 사실들   
강좌소개  
잊을 수도 기억할 수도 없는 상처, 홀로코스트! 히틀러의 광기로 저질러진 유대인 대량 학살과 강제수용소 아우슈비츠를 살펴본다.
강사명 : 김진영 난이도 : 고급
구성 : 26분 41초 수강료 : 1,000원
관련강좌 : 아우슈비츠 혹은 상처의 철학 : 잊을 수도 기억할 수도 없는 것
구플레이어
1. 1942년 7월부터 1943년 2월까지 오늘날의 볼고그라드 지역에서 독일과 소련이 벌인 제2차 세계대전의 유명한 전쟁으로, 소련의 승리로 막을 내리며 독일이 강세를 보이던 2차 세계대전의 전세를 바꾼 이 사건의 이름은?
노르망디 상륙작전(Normandy Invasion)
스탈린그라드 전투(Battle of Stalingrad)
레닌그라드 포위전(Siege of Leningrad)
모스코바 전투(Battle of Moskva)
2. 이 법은 1935년 독일에서 발표된 나치의 반유대주의 법으로, 유대인의 독일 국적을 박탈하고 유대인과의 성관계 및 결혼을 금지했으며 유대인의 공무담임권을 박탈했다. 후일 유대인 학살의 법적 근거가 된 이 법의 이름은?
동물보호법(Tierschutzgesetz)
수권법(Ermaechtigungsgesetz)
뉘른베르크 법(Nurnberger Gesetze)
자연법(Naturrecht)
3. 다음 중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히틀러가 이끄는 나치에 의해 자행된 유대인 학살에 관한 사실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홀로코스트(Holocaust)`는 고유명사로 나치의 유대인 대량 학살을 지칭한다.
독일의 대외적 정세가 기울면서, 나치에 의해 학살되는 유대인은 점점 줄어들었다.
600만 명 이상의 유대인들의 목숨을 빼앗은 이 학살은 산업적이면서 체계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나치는 유대인들을 배척하는 법을 제정하고, 다하우∙아우슈비츠 등의 강제 수용소를 건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