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
 
인문학 365 예술 All That Arts : 미술 & 건축 에도 시대 요시와라 유곽과 게이샤
 
  에도 시대 요시와라 유곽과 게이샤   
강좌소개  
일본의 성 문화와 성에 대한 이미지가 성립된 에도 시대. 에도라는 공간의 특수성과 요시와라의 모습을 통해 형성된 일본의 독특한 문화적 양상을 살펴본다.
강사명 : 이연식 난이도 : 초급
구성 : 20분 39초 수강료 : 1,000원
관련강좌 : 치명적 미술 - 음란함에 대한 고찰
구플레이어
1. 아래 지문은 동양에서 춘화의 전성기에 대한 설명이다. 다음 중 빈칸에 들어갈 시대로 알맞은 것은?

대체로, 중국의 춘화는 명(明), 청(淸) 시대에, 한국의 춘화는 조선(朝鮮) 시대에, 일본의 춘화는 □에 생산되었다.
고훈 시대(古墳時代)
헤이안 시대(平安時代)
에도 시대(江戶時代)
메이지 시대(明治時代)
2. 다음과 같은 장르의 그림을 의미하는 정확한 명칭으로 올바른 것은?
문인화(文人畫)
부세회(浮世繪)
산수화(山水畵)
수묵인물화(水墨人物畵)
3. 아래의 작품은 일본의 에도시대에 존재했던 매춘업소를 그린 그림이다. 다음의 설명 중 이 그림과 관련된 에도시대의 사창가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요시와라(吉原)’라 불리는 교외 유곽가(遊廓街)의 풍경으로, 이 지역은 당시 각지에 존재했던 매춘업소들이 모여 만들어진 구역이었다.
막부 정권의 허가 없이 불법적으로 형성된 지역이었지만, 대중적인 성행을 기반으로 부패한 관료들을 매수하며 암암리에 지속되었다.
이 지역 내에선 신분이나 권력은 중요치 않았으며, ‘돈’이 중심이 되어 복합적인 유흥문화가 발달하였다.
당시 이곳의 매춘 여성들은 유녀(遊女)라고 불렸으며, 다양한 등급이 존재했었는데, 이는 기모노 앞에 달린 장식으로 구분할 수 있었다.

kongbori 2번 문항의 질문은 불완전하네요.